규정집

홈센터소개>규정집>창업교육센터 규정

제정 : 2017. 12. 22.,

개정 : 2019.8.26.,

 

1(명칭) 이 센터는 부산외국어대학교 창업교육센터(이하 센터라 한다)라 한다.

 

2(목적) 센터는 다양한 창업강좌, 콘텐츠 제공 및 창업동아리 발굴 지원을 통해 학생중심의 창업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3(사업) 센터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업을 수행한다.

1. 창업교육 지원 및 BUFS 창업사관학교 운영(개정 2019.8.26.)

2. 비정규교과(창업동아리, 창업경진대회, 창업캠프등) 창업활동 운영(개정 2019.8.26.)

3. <삭제 2019.8.26.>

4. <삭제 2019.8.26.>

5. 창업관련 정규교과 지원 및 관리(신설 2019.8.26.)

6. 글로벌창업전공 운영(신설 2019.8.26.)

7. 창업교육 관련 환류체계(성과 및 요구분석 등)를 통한 프로그램 개선 (신설 2019.8.26.)

8. 창업교육을 위한 공간 지원 및 관리(신설 2019.8.26.)

 

4(조직) 센터는 다음 각 호의 조직으로 구성한다.

1. 센터장

2. 운영위원회

3. 교원

4. 직원

5. 조교

6. 특임교수 또는 자문위원(신설 2019.8.26.)

 

5(임명) 센터장은 조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 총장이 임명한다.

센터장은 학내외에서 센터를 대표하고 센터를 총괄한다.

 

6(운영위원회)

센터에는 센터 운영 및 발전, 정책, 예산과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한 심의의결을 위하여 운영위원회를 둔다.

운영위원회의 위원장은 센터장이 된다. 센터장 부재 시는 운영위원회에서 임시위원장을 호선하여 임시위원장이 위원회를 운영한다.

운영위원회 위원은 이 대학교의 전임 교원 및 직원 중에서 센터장이 추천하고 총장의 승인을 얻어 위촉하되 7명 이내로 한다.

운영위원회의 회의는 정기운영위원회의와 임시운영위원회의로 구분하고 정기운영위원회의는 연1, 임시운영위원회의는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에 위원장이 소집한다.

운영위원회 회의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최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7(교원, 직원 및 조교, 특임교수 및 자문위원)

센터의 운영을 위하여 교원, 직원 및 조교를 둘 수 있다.

교원, 직원 및 조교는 센터장의 지시에 따라 센터 업무를 수행한다.

센터에는 필요에 따라 특임교수 또는 자문위원을 둘 수 있다.(신설 2019.8.26.)


8(회계) 센터의 회계는 이 대학교 회계 관련 규정 및 지침에 따른다.

 

9(기타) 센터 운영에 필요한 사항으로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전문기관 및 대학의 관련규정을 준용한다.

 

부 칙(제정 2017. 12. 22.)

이 개정 규정은 20179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개정 2019.8.26.)

이 개정 규정은 2019826부터 시행한다.



제정 : 2017. 12. 22.,

개정 : 2019.8.26.,

 

1(명칭) 이 센터는 부산외국어대학교 창업교육센터(이하 센터라 한다)라 한다.

 

2(목적) 센터는 다양한 창업강좌, 콘텐츠 제공 및 창업동아리 발굴 지원을 통해 학생중심의 창업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3(사업) 센터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업을 수행한다.

1. 창업교육 지원 및 BUFS 창업사관학교 운영(개정 2019.8.26.)

2. 비정규교과(창업동아리, 창업경진대회, 창업캠프등) 창업활동 운영(개정 2019.8.26.)

3. <삭제 2019.8.26.>

4. <삭제 2019.8.26.>

5. 창업관련 정규교과 지원 및 관리(신설 2019.8.26.)

6. 글로벌창업전공 운영(신설 2019.8.26.)

7. 창업교육 관련 환류체계(성과 및 요구분석 등)를 통한 프로그램 개선 (신설 2019.8.26.)

8. 창업교육을 위한 공간 지원 및 관리(신설 2019.8.26.)

 

4(조직) 센터는 다음 각 호의 조직으로 구성한다.

1. 센터장

2. 운영위원회

3. 교원

4. 직원

5. 조교

6. 특임교수 또는 자문위원(신설 2019.8.26.)

 

5(임명) 센터장은 조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 총장이 임명한다.

센터장은 학내외에서 센터를 대표하고 센터를 총괄한다.

 

6(운영위원회)

센터에는 센터 운영 및 발전, 정책, 예산과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한 심의의결을 위하여 운영위원회를 둔다.

운영위원회의 위원장은 센터장이 된다. 센터장 부재 시는 운영위원회에서 임시위원장을 호선하여 임시위원장이 위원회를 운영한다.

운영위원회 위원은 이 대학교의 전임 교원 및 직원 중에서 센터장이 추천하고 총장의 승인을 얻어 위촉하되 7명 이내로 한다.

운영위원회의 회의는 정기운영위원회의와 임시운영위원회의로 구분하고 정기운영위원회의는 연1, 임시운영위원회의는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에 위원장이 소집한다.

운영위원회 회의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최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7(교원, 직원 및 조교, 특임교수 및 자문위원)

센터의 운영을 위하여 교원, 직원 및 조교를 둘 수 있다.

교원, 직원 및 조교는 센터장의 지시에 따라 센터 업무를 수행한다.

센터에는 필요에 따라 특임교수 또는 자문위원을 둘 수 있다.(신설 2019.8.26.)


8(회계) 센터의 회계는 이 대학교 회계 관련 규정 및 지침에 따른다.

 

9(기타) 센터 운영에 필요한 사항으로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전문기관 및 대학의 관련규정을 준용한다.

 

부 칙(제정 2017. 12. 22.)

이 개정 규정은 20179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개정 2019.8.26.)

이 개정 규정은 2019826부터 시행한다.